본문 바로가기
중등영어

중1 영어 동아이병민 7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by 내신솔루션_내신클루 2024. 11. 18.
반응형
SMALL

 

중1 영어 동아이병민 _ Lesson 7 _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중1 영어 동아이병민 7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제목 : An Accidental Lesson / 우연한 교훈

 

본문 1

1)One day after school, Julie and Mike 2)were playing catch. Mike 3)became bored 4)and said, “Throw it 5)harder!” Julie agreed. She threw the ball really 5)hard. The ball flew over Mike’s head. CRASH! The ball broke 6)Mr. Leigh’s living room window!

 

Mr. Leigh came out. Julie’s father also 7)heard the sound 7)and came out. Julie and Mike said, “We’re very sorry.” Julie’s father 8)gave Mr. Leigh 40 dollars 9)for the window. Mr. Leigh said, “That’s okay. Kids will be kids.”

 

At home, Julie’s father said, “I’m not 10)mad at you. But you still 11)have to pay for the window.”

 

방과 후 어느 날, JulieMike는 캐치볼 놀이를 하고 있었다. Mike는 지루해져서 공을 더 세게 던져!”라고 말했다. Julie는 동의했다. 그녀는 공을 정말 세게 던졌다. 공은 Mike의 머리 위를 지나 날아갔다. 와장창! 공은 Leigh씨의 거실 창문을 깨뜨렸다!

 

Leigh씨가 밖으로 나왔다. Julie의 아버지 또한 그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왔다. JulieMike정말 죄송해요.”라고 말했다. Julie의 아버지가 Leigh씨에게 창문 값으로 40달러를 줬다. Leigh씨는 괜찮아요. 아이들이 다 그렇죠.”라고 말했다.

 

집에서 Julie의 아버지는 난 네게 화나지 않았단다. 하지만 너희들은 여전히 창문 값을 지불해야만 한단다.”라고 말했다.


1)
미래의 어느 시기나 과거의 특정한 날을 가리켜서 어느 날이라고 할 때 one day를 씁니다.
    본문에서는 ‘JulieMike가 캐치볼 놀이를 했던 과거의 어느 날을 가리킵니다.

2) [be동사의 과거형+동사원형-ing]은 ‘~하고 있었다’라는 뜻으로 과거의 어느 때에 진행 중이었던 일에 대해 말할 때 씁니다.
3) [become+형용사]는 ‘~하게 되다’라는 뜻입니다.
4) 주어 Mike의 두 과거동사 becamesaid가 접속사 and로 연결됩니다.
5) ‘더 세게뜻의 harder는 부사 세게’ hard의 비교급입니다.
6) 사람이름 다음에 ‘s를 붙여서 소유격을 나타냅니다.
7) 주어 Julie’s father의 두 과거동사 heardcame이 접속사 and로 연결됩니다.
8) 목표 어법: 수여동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에게 ...을 해 주다라는 뜻으로 직접 목적어(~)와 간접 목적어(~에게) 두 개의 목적어를 가지는 동사를 수여동사라고 합니다.
    [
수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형태로 씁니다. give(주다), send(보내다), bring(가져다주다), make(만들어주다),
    tell(말해주다), buy(사주다), show(보여주다), cook(요리해주다), teach(가르쳐주다), ask(묻다)
의 동사가 이에 해당합니다.
    본문에서 간접 목적어는 Mr. Leigh, 직접 목적어는 40 dollars입니다.

9) 전치사 for‘~에 대해라는 뜻으로 물건 이름 앞에 써서 그것의 가격을 나타냅니다.
10) ‘~에 화난의 뜻으로 형용사 mad에는 전치사 at, with, about으로 명사가 옵니다.
11) 목표 어법: [have to+동사원형] ~해야 한다
      반드시 해야 하는 일에 대해 말할 때 have to 다음에 동사 원형을 씁니다.

 


본문 2

The next day, Julie 1)told Mike the bad news. Mike asked, “How can we 2)make 40 dollars?” Julie replied, “3)How about doing a car wash?” Mike agreed. “Okay! I’ll 2)make the posters.”

 

The day of the car wash came. At first, 4)no one showed up. But 5)luckily, people came one by one. Julie and Mike worked up a sweat.

 

They washed 6)every little corner of 6)each car. In the end, they 7)washed 21 cars 7)and earned 42 dollars!

 

다음 날, JulieMike에게 그 나쁜 소식을 말했다. Mike우리가 어떻게 40달러를 벌 수 있지?”라고 물었다. Julie세차를 하는 건 어때?”라고 답했다. Mike는 동의했다. “좋아! 내가 포스터를 만들게.”

 

세차 날이 왔다. 처음에는 아무도 나타나지 않았다. 그러나 다행히도, 사람들이 한 명씩 왔다. JulieMike는 땀을 흘리며 일했다. 그들은 차의 모든 작은 구석을 닦았다. 마침내 그들은 21대의 차를 닦았고 42달러를 벌었다!

 


1)
목표 어법: 수여동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동사 tell‘~에게 ...을 말해주다라는 뜻으로 Mike가 간접 목적어, the bad news가 직접 목적어입니다.
2) 동사 make가 첫 번째에는 벌다’(=earn)의 뜻으로 쓰이고, 두 번째는 만들다의 뜻으로 쓰인다.
3) ‘~하는 게 어때?의 표현으로 전치사 about에 동명사 doing이 옵니다. [What about ~ing?, Let’s 동사원형]과 바꿔 쓸 수 있습니다.
4) no one아무도 ...않다라는 뜻으로 주어 앞에 부정어를 붙이면 동사 뒤에 not을 쓰지 않아도 부정의 의미가 됩니다.
5) ‘다행히의 뜻으로 문장부사 luckily가 뒤에 오는 문장 전체를 수식한다.
6) ‘모든뜻의 every각각의뜻의 each는 단수명사를 수식하므로, 단수명사인 little cornercar를 각각 수식합니다.
7) 주어 they의 두 과거동사 washedearned가 등위접속사 and로 연결된다.

 


본문 3

Julie and Mike 1)gave 40 dollars to Julie’s father. He asked, “What did you learn from 2)all this?” Julie said, “We 3)have to take responsibility for our actions.” Mike said, “Money doesn’t grow on trees.” Julie’s father 4)smiled and gave them the money back. “I’m very proud of you two. You learned an important lesson, so here’s your reward,” he said.

 

At first, Julie and Mike 5)wanted to spend the money 6)on snacks. But they 5)decided to put 7)it in the bank. Why? It’s 8)because this 9)won’t be their 10)last 11)broken window!

 

JulieMikeJulie의 아버지께 40달러를 드렸다. 그는 너희들은 이 모든 것에서 무엇을 배웠니?”라고 물었다. Julie우리는 우리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만 해요.”라고 말했다. Mike돈은 저절로 생기지 않아요.”라고 말했다. Julie의 아버지가 미소 지었고 그들에게 돈을 돌려주었다. 그는 나는 너희 둘이 매우 자랑스럽구나. 너희들은 중요한 교훈을 배웠으니, 이건 너희들의 보상이란다.”라고 말했다.

 

처음에, JulieMike는 그 돈을 간식에 쓰고 싶었다. 하지만 그들은 그 돈을 은행에 넣기로 결정했다. 왜냐고? 이것이 그들이 마지막으로 깬 유리창이 아닐 것이기 때문이다!

 


1) [
수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수여동사+직접 목적어+전치사+간접 목적어]로 바꾸어 쓸 수 있습니다.
    직접 목적어를 더 강조해서 말할 때 동사 다음에 직접 목적어를 먼저 쓰고, 동사에 맞는 전치사를 쓴 후 간접 목적어를 씁니다.
    수여동사가 give일 때 간접 목적어 앞에는 전치사 to를 씁니다.

2) thisJulieMike가 이웃집 창문을 깬 후 그 돈을 갚기 위해 일해야 했던 것을 가리킵니다.
    all (of) this
에서 전치사 of가생략되었습니다.

3) 목표 어법: [have to+동사원형]
    [have to+동사원형]‘~해야 한다라는 뜻입니다. take responsibility for~‘~에 대해 책임지다라는 뜻입니다.
4) 목표 어법: 수여동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간접 목적어 themJulieMike, 직접 목적어 the money40달러를 가리킵니다.
    give somebody something back
‘~에게 ...을 돌려주다라는 뜻입니다.
    주어 Julie’s father의 두 과거동사 smiledgave가 등위접속사 and로 연결된다.

5) 동사 wantdecide는 목적어 자리에 동사가 올 때 [to+동사원형]을 씁니다.
6) [spend money on]‘~에 돈을 쓰다라는 뜻입니다. 돈을 쓰는 대상 앞에 on을 씁니다.
7) itthe money, 즉 아버지께서 돌려주신 돈 40달러를 가리킵니다.
8) because는 어떤 것에 대한 이유를 나타내는 문장을 이끄는 접속사입니다.
9) won’twill not의 줄임말입니다.
10) 형용사 late늦은이라는 뜻이지만 최상급 last마지막의를 뜻합니다. 또 다른 최상급인 latest최근의를 뜻합니다.
11) 꾸미는 window(창문)깨지는수동관계로, 과거분사 broken으로 꾸밉니다.


 

내신클루 _ 중1 영어 동아이병민 _ Lesson 7 _ 본문 해석 1/3

 

내신클루 _ 중1 영어 동아이병민 _ Lesson 7 _ 본문 해석 2/3

 

 

내신클루 _ 중1 영어 동아이병민 _ Lesson 7 _ 본문 해석 2/3

 

내신클루 _ 중1 영어 동아이병민 _ Lesson 7 _ 한줄 해석 쓰기 연습 1/3

 

 

 

내신클루 _ 중1 영어 동아이병민 _ Lesson 7 _ 한줄 해석 쓰기 연습 1/3

 

 

내신클루 _ 중1 영어 동아이병민 _ Lesson 7 _ 한줄 해석 쓰기 연습 2/3

 

 

내신클루 _ 중1 영어 동아이병민 _ Lesson 7 _ 한줄 해석 쓰기 연습 3/3

 

 

 

자료를 다운받기 원하시면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영어교과서] 중1 동아이병인 Lesson 7 _본문 해석 및 한줄해석쓰기.docx
0.03MB

 
 

중1 동아이병인 Lesson 8 _본문 바로가기

 
 

 

 

 

 

 

 

 

 

내신의 최강 솔루션 _ 내신클루 _ NASINCLUE

 

 

 

 

#내신클루 #영어교과서 #내신기출 #내신영어 #중등영어기출 #고등영어기출 #동아이병민 #동아이 #중1영어 #한줄해석내신클루 #영어교과서 #내신기출 #내신영어 #중등영어기출 #고등영어기출 #동아이병민 #동아이 #중1영어 #한줄해석 태그 삭제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