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영어 동아이병민 _ Lesson 7 _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제목 : An Accidental Lesson / 우연한 교훈
본문 1
1)One day after school, Julie and Mike 2)were playing catch. Mike 3)became bored 4)and said, “Throw it 5)harder!” Julie agreed. She threw the ball really 5)hard. The ball flew over Mike’s head. CRASH! The ball broke 6)Mr. Leigh’s living room window!
Mr. Leigh came out. Julie’s father also 7)heard the sound 7)and came out. Julie and Mike said, “We’re very sorry.” Julie’s father 8)gave Mr. Leigh 40 dollars 9)for the window. Mr. Leigh said, “That’s okay. Kids will be kids.”
At home, Julie’s father said, “I’m not 10)mad at you. But you still 11)have to pay for the window.”
방과 후 어느 날, Julie와 Mike는 캐치볼 놀이를 하고 있었다. Mike는 지루해져서 “공을 더 세게 던져!”라고 말했다. Julie는 동의했다. 그녀는 공을 정말 세게 던졌다. 공은 Mike의 머리 위를 지나 날아갔다. 와장창! 공은 Leigh씨의 거실 창문을 깨뜨렸다!
Leigh씨가 밖으로 나왔다. Julie의 아버지 또한 그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왔다. Julie와 Mike는 “정말 죄송해요.”라고 말했다. Julie의 아버지가 Leigh씨에게 창문 값으로 40달러를 줬다. Leigh씨는 “괜찮아요. 아이들이 다 그렇죠.”라고 말했다.
집에서 Julie의 아버지는 “난 네게 화나지 않았단다. 하지만 너희들은 여전히 창문 값을 지불해야만 한단다.”라고 말했다.
1) 미래의 어느 시기나 과거의 특정한 날을 가리켜서 ‘어느 날’이라고 할 때 one day를 씁니다. 본문에서는 ‘Julie와 Mike가 캐치볼 놀이를 했던 과거의 어느 날’을 가리킵니다. 2) [be동사의 과거형+동사원형-ing]은 ‘~하고 있었다’라는 뜻으로 과거의 어느 때에 진행 중이었던 일에 대해 말할 때 씁니다. 3) [become+형용사]는 ‘~하게 되다’라는 뜻입니다. 4) 주어 Mike의 두 과거동사 became과 said가 접속사 and로 연결됩니다. 5) ‘더 세게’ 뜻의 harder는 부사 ‘세게’ hard의 비교급입니다. 6) 사람이름 다음에 ‘s를 붙여서 소유격을 나타냅니다. 7) 주어 Julie’s father의 두 과거동사 heard와 came이 접속사 and로 연결됩니다. 8) 목표 어법: 수여동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에게 ...을 해 주다’라는 뜻으로 직접 목적어(~을)와 간접 목적어(~에게) 두 개의 목적어를 가지는 동사를 수여동사라고 합니다. [수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형태로 씁니다. give(주다), send(보내다), bring(가져다주다), make(만들어주다), tell(말해주다), buy(사주다), show(보여주다), cook(요리해주다), teach(가르쳐주다), ask(묻다) 등의 동사가 이에 해당합니다. 본문에서 간접 목적어는 Mr. Leigh, 직접 목적어는 40 dollars입니다. 9) 전치사 for는 ‘~에 대해’라는 뜻으로 물건 이름 앞에 써서 그것의 가격을 나타냅니다. 10) ‘~에 화난’의 뜻으로 형용사 mad에는 전치사 at, with, about으로 명사가 옵니다. 11) 목표 어법: [have to+동사원형] ~해야 한다 반드시 해야 하는 일에 대해 말할 때 have to 다음에 동사 원형을 씁니다. |
본문 2
The next day, Julie 1)told Mike the bad news. Mike asked, “How can we 2)make 40 dollars?” Julie replied, “3)How about doing a car wash?” Mike agreed. “Okay! I’ll 2)make the posters.”
The day of the car wash came. At first, 4)no one showed up. But 5)luckily, people came one by one. Julie and Mike worked up a sweat.
They washed 6)every little corner of 6)each car. In the end, they 7)washed 21 cars 7)and earned 42 dollars!
다음 날, Julie는 Mike에게 그 나쁜 소식을 말했다. Mike가 “우리가 어떻게 40달러를 벌 수 있지?”라고 물었다. Julie는 “세차를 하는 건 어때?”라고 답했다. Mike는 동의했다. “좋아! 내가 포스터를 만들게.”
세차 날이 왔다. 처음에는 아무도 나타나지 않았다. 그러나 다행히도, 사람들이 한 명씩 왔다. Julie와 Mike는 땀을 흘리며 일했다. 그들은 차의 모든 작은 구석을 닦았다. 마침내 그들은 21대의 차를 닦았고 42달러를 벌었다!
1) 목표 어법: 수여동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동사 tell은 ‘~에게 ...을 말해주다’라는 뜻으로 Mike가 간접 목적어, the bad news가 직접 목적어입니다. 2) 동사 make가 첫 번째에는 ‘벌다’(=earn)의 뜻으로 쓰이고, 두 번째는 ‘만들다’의 뜻으로 쓰인다. 3) ‘~하는 게 어때?’의 표현으로 전치사 about에 동명사 doing이 옵니다. [What about ~ing?, Let’s 동사원형]과 바꿔 쓸 수 있습니다. 4) no one은 ‘아무도 ...않다’라는 뜻으로 주어 앞에 부정어를 붙이면 동사 뒤에 not을 쓰지 않아도 부정의 의미가 됩니다. 5) ‘다행히’의 뜻으로 문장부사 luckily가 뒤에 오는 문장 전체를 수식한다. 6) ‘모든’ 뜻의 every와 ‘각각의’ 뜻의 each는 단수명사를 수식하므로, 단수명사인 little corner와 car를 각각 수식합니다. 7) 주어 they의 두 과거동사 washed와 earned가 등위접속사 and로 연결된다. |
본문 3
Julie and Mike 1)gave 40 dollars to Julie’s father. He asked, “What did you learn from 2)all this?” Julie said, “We 3)have to take responsibility for our actions.” Mike said, “Money doesn’t grow on trees.” Julie’s father 4)smiled and gave them the money back. “I’m very proud of you two. You learned an important lesson, so here’s your reward,” he said.
At first, Julie and Mike 5)wanted to spend the money 6)on snacks. But they 5)decided to put 7)it in the bank. Why? It’s 8)because this 9)won’t be their 10)last 11)broken window!
Julie와 Mike는 Julie의 아버지께 40달러를 드렸다. 그는 “너희들은 이 모든 것에서 무엇을 배웠니?”라고 물었다. Julie가 “우리는 우리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만 해요.”라고 말했다. Mike는 “돈은 저절로 생기지 않아요.”라고 말했다. Julie의 아버지가 미소 지었고 그들에게 돈을 돌려주었다. 그는 “나는 너희 둘이 매우 자랑스럽구나. 너희들은 중요한 교훈을 배웠으니, 이건 너희들의 보상이란다.”라고 말했다.
처음에, Julie와 Mike는 그 돈을 간식에 쓰고 싶었다. 하지만 그들은 그 돈을 은행에 넣기로 결정했다. 왜냐고? 이것이 그들이 마지막으로 깬 유리창이 아닐 것이기 때문이다!
1) [수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는 [수여동사+직접 목적어+전치사+간접 목적어]로 바꾸어 쓸 수 있습니다. 직접 목적어를 더 강조해서 말할 때 동사 다음에 직접 목적어를 먼저 쓰고, 동사에 맞는 전치사를 쓴 후 간접 목적어를 씁니다. 수여동사가 give일 때 간접 목적어 앞에는 전치사 to를 씁니다. 2) this는 Julie와 Mike가 이웃집 창문을 깬 후 그 돈을 갚기 위해 일해야 했던 것을 가리킵니다. all (of) this에서 전치사 of가생략되었습니다. 3) 목표 어법: [have to+동사원형] [have to+동사원형]은 ‘~해야 한다’라는 뜻입니다. take responsibility for~는 ‘~에 대해 책임지다’라는 뜻입니다. 4) 목표 어법: 수여동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간접 목적어 them은 Julie와 Mike를, 직접 목적어 the money는 40달러를 가리킵니다. give somebody something back은 ‘~에게 ...을 돌려주다’라는 뜻입니다. 주어 Julie’s father의 두 과거동사 smiled와 gave가 등위접속사 and로 연결된다. 5) 동사 want와 decide는 목적어 자리에 동사가 올 때 [to+동사원형]을 씁니다. 6) [spend money on]은 ‘~에 돈을 쓰다’라는 뜻입니다. 돈을 쓰는 대상 앞에 on을 씁니다. 7) it은 the money, 즉 아버지께서 돌려주신 돈 40달러를 가리킵니다. 8) because는 어떤 것에 대한 이유를 나타내는 문장을 이끄는 접속사입니다. 9) won’t는 will not의 줄임말입니다. 10) 형용사 late는 ‘늦은’이라는 뜻이지만 최상급 last는 ’마지막의‘를 뜻합니다. 또 다른 최상급인 latest는 ‘최근의’를 뜻합니다. 11) 꾸미는 window(창문)이 ‘깨지는’ 수동관계로, 과거분사 broken으로 꾸밉니다. |
자료를 다운받기 원하시면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내신클루 #영어교과서 #내신기출 #내신영어 #중등영어기출 #고등영어기출 #동아이병민 #동아이 #중1영어 #한줄해석내신클루 #영어교과서 #내신기출 #내신영어 #중등영어기출 #고등영어기출 #동아이병민 #동아이 #중1영어 #한줄해석 태그 삭제
'중등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1 영어 동아이병민 Speacial Lesson 1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0) | 2024.11.21 |
---|---|
중1 영어 동아이병민 8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1) | 2024.11.19 |
중1 영어 YBM박준언 Speacial Lesson 2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2) | 2024.11.15 |
중1 영어 YBM박준언 Speacial Lesson 1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1) | 2024.11.15 |
중1 영어 YBM 박준언 (시사박) 7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1) | 2024.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