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과서]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1 _ 본문
Believe in Your Dream! 네 꿈을 믿어!
본문 1
Teri loves basketball. 1)She always thinks about her dream job—a basketball player. 2)Teri practices, but she does not improve. She is sad. 3)She is not sure about her dream anymore. 4)So she does not practice 5)hard.
Teri는 농구를 정말 좋아한다. 그녀는 항상 자신의 꿈의 직업인 농구 선수에 대해 생각한다. Teri는 연습을 하지만 나아지지 않는다. 그녀는 슬프다. 그녀는 자신의 꿈을 더 이상 확신하지 못한다. 그래서 그녀는 열심히 연습하지 않는다.
1) 문장의 동사가 일반 동사(think)이므로 ‘항상, 언제나’라는 뜻의 빈도부사 always를 think 앞에 썼습니다. 한 문장 안에서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 추가로 덧붙여서 말할 것이 있을 때 문장부호 대시(—)를 씁니다. 여기서는 Terri의 꿈의 직업(her dream job)이 의미하는 것이 뒤에 이어지는 a basketball player임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2) 접속사 but은 뒤에 이어지는 문장이 앞 문장과 대조되는 내용일 때 씁니다. 3) [be sure about]은 ‘~에 대해 확신하다’라는 뜻입니다. 형용사 sure 대신 동사 assure(확신시키다), 부사 surely(확실히)는 부적절합니다. ‘not ~ anymore[any longer]’는 ‘더 이상 ~않은’라는 뜻이 됩니다. 앞에 not을 쓰지 않을 경우 no more 또는 no longer로 바꿀 수 있습니다. not과 no more, no longer는 함께 쓸 수 없습니다. 4) 접속사 so는 ‘그래서’라는 뜻으로 앞 문장에 대한 결과에 대한 내용을 연결할 때 쓰는 접속사입니다. 5) ‘열심히’를 뜻하는 부사 hard이다. 부사로 ‘세게‘라는 뜻과 형용사로 ‘딱딱한, 엄격한, 힘든’의 의미로도 사용된다. |
본문 2
At lunch, Teri sees 1)her classmate, Alex. 2)Alex is drawing cartoons. His drawings are not very good.
Teri: Alex, you’re drawing again. Do you like animations?
Alex: Yes. I love them. An animator! That’s my dream job.
Teri: Really?
Alex: Yes. 3)I’m not very good at drawing. But I practice every day. I read a lot and write stories, too. I believe in my dream.
점심시간에 Teri는 그녀의 반 친구인 Alex를 본다. Alex는 만화를 그리고 있다. 그의 그림은 그다지 훌륭하지는 않다.
Teri: Alex, 너 또 그림 그리고 있구나. 너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니?
Alex: 응. 정말 좋아해. 애니메이터! 그것이 내 꿈의 직업이야.
Teri: 진짜?
Alex: 응. 난 그림을 썩 잘 그리지는 못해. 하지만 매일 연습해. 난 책을 많이 읽고 이야기도 써. 나는 내 꿈을 믿어.
1) her classmate와 Alex는 같은 대상을 가리키는데, 이때 her classmate와 Alex는 ‘동격’이라고 합니다. 2) 목표 어법 : 현재 진행형 ‘~하고 있다, ~하는 중이다’라는 뜻으로 현재 진행 중인 일이나 동작에 대해 말할 때는 [am/are/is+동사원형-ing]를 씁니다. [「동사원형+-ing」만드는 법] [현재 진행형의 부정문과 의문문] 현재 진행형의 부정문은 [am/are/is+not+동사원형-ing]로, 의문문은 [Am /Are/Is+주어+동사원형-ing]를 씁니다. - Alex is not reading a book. - Is Alex drawing a cartoon?3) ‘be good at’은 ‘~를 잘하다, ~에 능숙하다’라는 뜻으로 at이 전치사이므로 그 다음에 명사나 명사구, 혹은 동사원형에 –ing를 붙인 동명사를 씁니다. |
본문 3
Alex believes in his dream and 1)works hard for his future. Teri understands now. 2)Belief and practice are important. She thinks happily, “3)Believe in your dream, Teri! 3)Enjoy practice! 3)Imagine the future. 4)There is a star basketball player on the court. 5)That player is you.”
Alex는 그의 꿈을 믿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Teri는 이제 이해한다. 믿음과 연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그녀는 즐겁게 생각한다. “네 꿈을 믿어, Teri! 연습을 즐겨! 미래를 상상해 봐. 농구 코트에 스타 농구 선수가 있어. 그 선수는 바로 너야.”
1) work는 이 문장에서 ‘(어떤 목표를 위해) 일하다, 노력하다’라는 뜻으로 쓰였습니다. ‘열심히’를 뜻하는 부사 hard가 사용됩니다. 2) belief는 동사 believe의 명사형이고, practice는 동사와 명사의 형태가 같지만 여기서는 명사로 쓰였습니다. belief and practice는 문장의 주어로 복수이므로 be동사 are을 썼습니다. 3) 목표 어법 : 명령문 ‘~해라’라는 뜻으로 상대방에게 무엇을 하라고 지시하거나 어떤 행동을 요구하는 문장을 명령문이라고 하며, 동사 원형으로 시작합니다. Believe in your dream. (네 꿈을 믿어.) Bring your umbrella. (네 우산을 가지고 가라.) Return the books on time. (책을 제 때에 반납해라.) ‘~하지 마라’라고 [Do not + 동사원형.]을 씁니다. do not은 줄여서 don’t로 쓸 수 있습니다. 4) [There is + 단수명사.]는 ‘~이 있다’라는 뜻입니다. 복수 명사일 경우는 [There are ~.]를 씁니다. 5) 따옴표 안의 말은 Teri가 스스로에게 하는 것입니다. that player는 Teri를 가리킵니다. |
'중등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1 영어 동아이병민 8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1) | 2024.11.19 |
---|---|
중1 영어 동아이병민 7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2) | 2024.11.18 |
중1 영어 YBM박준언 Speacial Lesson 2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2) | 2024.11.15 |
중1 영어 YBM 박준언 (시사박) 7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1) | 2024.11.14 |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8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0) | 2024.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