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등영어

중1 영어 YBM박준언 Speacial Lesson 2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by 내신솔루션_내신클루 2024. 11. 15.
반응형
SMALL

내신 최강 솔루션 _ 내신클루

 

[영어교과서]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2 _ 본문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2 _ 본문

 

제목 _  Think Outside the Box / 창의적으로 생각하라.

 

본문 1

 

1)Here is an 2)interesting quiz. 3)Connect all the dots with four straight lines. 4)Do not lift your finger from the paper.

 

Is 5)it difficult? Maybe your finger 6)is moving only 7)inside the box of nine dots. Think outside the box 8)to find the answer. 9)Check this out.

 

재미있는 퀴즈가 있다. 네 개의 직선으로 모든 점을 연결해 보아라. 손가락을 종이에서 떼면 안 된다.

 

어려운가? 아마도 너의 손가락은 오직 아홉 개의 점으로 이루어진 상자에서만 움직이고 있을 것이다. 정답을 알아내기 위해서 창의적으로 생각해 보아라. 이것을 확인해 보자.


1) [Here be
동사+명사]여기에 ~이 있다라는 뜻으로 어떤 것을 소개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뒤에 단수 명사 an interesting quiz가 이어지기에 단수형 동사 is가 쓰였습니다.

2) 형용사 interesting은 수식을 받는 명사가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주체가 되는 경우 쓰입니다.
     [참고] interested는 수식을 받는 명사가 흥미를 느끼는 대상일 때 씁니다.
3) 주어 없이 동사로 시작하는 명령문으로 ‘~, 해라, 하세요로 해석합니다.
4) ‘~을 하지 마라라고 부정명령문을 쓸 때는 동시 원형 앞에 [Do not]을 씁니다. 줄여서 [Don’t]라고 쓸 수도 있습니다.
5) it은 앞 내용인 손가락을 종이에서 떼지 않고 네 개의 직선으로 모든 점을 연결하는 것이 됩니다.
6) [be동사+동사원형-ing]‘~하고 있다라는 뜻으로 말하고 있는 시점에서 동작이 진행 중일 때 쓰는 현재 진행형 시제입니다.
    주어가 3인칭 단수이므로 be동사는 is가 쓰였습니다.

7) 전치사 inside‘~안에, 내부에라는 뜻을 나타냅니다.
8) 목표 어법: 목적을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의 to부정사
    [to+동사원형]to부정사는 문장에서 명사(주어, 목적어, 보어 역할), 형용사(명사 수식), 부사(동사, 형용사, 문장 수식)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to
부정사가 부사 역할을 하는 경우 문맥에 따라서 ‘~하기 위해서’(목적), ‘~ 때문에’(감정의 원인), ‘~해서’(결과)등으로 해석합니다.
    본문에서는 목적을 나타내어 ‘~을 찾기 위해서로 해석합니다.

9) check out[동사+부사]로 된 구동사입니다. 문장의 동사가 구동사일 경우 목적어의 위치에 주의해야 합니다.
    목적어가 명사인 경우 [동사+목적어+부사] 혹은 [동사+부사+목적어]순으로 쓸 수 있지만
    목적어가 대명사인 경우 반드시
[동사+목적어+부사]순으로 써야합니다.
    본문의 목적어 대명사 this는 앞 문장 ‘Think outside ~ the answer.’를 가리킵니다.

 

 

본문 2

1)Here are some examples of 2)thinking outside the box. You use an umbrella 3)on a rainy day. 4)Close a wet umbrella and look at your clothes and the floor. They 5)get wet 6)because of the rainwater on the umbrella.

7)Let’s think 8)creatively. Look at this blue umbrella.

It closes differently. The dry 9)inside becomes the outside, and the wet 9)outside becomes the inside. The umbrella keeps the rainwater inside. This way, you don’t get wet. You 10)don’t make a pool of water on the floor, either. 11)How nice and clean!

 

창의적으로 생각한 몇 가지 예가 있다. 당신은 비오는 날 우산을 사용한다. 젖은 우산을 접고 당신의 옷과 바닥을 보아라. 그것들은 우산의 빗물 때문에 젖게 된다.

창의적으로 생각해 보자. 이 파란색 우산을 보아라.

그것은 다르게 닫힌다. 마른 안쪽이 바깥쪽이 되고 젖은 바깥쪽이 안쪽이 된다. 우산은 빗물을 안쪽에 유지한 채로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당신은 젖지 않는다. 당신은 바닥에 물웅덩이도 만들지 않는다. 얼마나 좋고 깨끗한가!

 

 



1) [Here be
동사+명사]여기에 ~이 있다라는 뜻으로 어떤 것을 소개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뒤에 복수 명사 some examples가 이어지기에 복수형 동사 are가 쓰였습니다.

2) 전치사 다음에 오는 동사는 동명사형태로 씁니다. 동명사는 ‘~하기, ~하는 것이라는 뜻으로 동사의 의미를 지니면서
    명사의 역할
(주어, 목적어, 보어 등)을 수행합니다.

3) 특정한 날을 가리키는 표현 앞에는 전치사 on을 씁니다.
4) 주어 없이 동사로 시작하는 명령문에 동사 2(close, look)and로 나란히 연결되어 있습니다.
5) [get+형용사]‘~하게 되다라는 뜻입니다.
6) ‘~ 때문에라는 뜻으로 because of 다음에는 명사나 명사구를 씁니다.
    여기서는 명사구 the rainwater on the umbrella가 쓰였으므로 because가 아닌 because of가 쓰였습니다.

7) [Let’s+동사원형.]‘~하자.’라는 뜻으로 어떤 것을 제안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8) 부사 creatively ‘창의적으로라는 뜻으로 동사 think를 수식해줍니다.
     [참고] 형용사 creative는 명사를 수식할 수 있습니다.
9) 문장의 주어 자리에 온 insideoutside는 명사이며, ‘안쪽,’ ‘바깥쪽이라는 뜻을 나타냅니다.
10) [not ~ either]‘~도 아니다라는 뜻입니다. ‘~과 마찬가지로’, ‘~역시 또한이라는 뜻을 나타낼 때 부정문 다음에는 either를 씁니다.
11) ‘정말 ~하구나!’라는 뜻으로 놀라움이나 기쁨을 나타낼 때 [How+형용사+주어+동사!] 혹은
     [what+a+형용사+명사+주어+동사] 형식으로 씁니다. 뒤의 [주어+동사]는 종종 생략합니다.
     본문에서는 [주어+동사]를 생략했습니다.

 

본문 3

Wind 1)between tall buildings 2)can be very strong. It 2)can break windows 3)and turn over cars.

 

Some people use the strong wind creatively. Look at the buildings on the right. Do you see the three fans between the buildings? 4)Those fans use the wind 5)to make energy. The strong wind between tall buildings 6)often causes serious problems. 7)But 8)thanks to creative thinking, it 9)brings the buildings a lot of energy.

 

Do you have a difficult problem? Think outside the box. Creative thinking can 9)give you wonderful answers.

 

높은 건물들 사이의 바람은 매우 강할 수 있다. 그것은 창문을 부수거나 차를 뒤집을 수 있다.

 

몇몇 사람들은 강한 바람을 창의적으로 사용한다. 오른쪽의 건물을 보아라. 건물들 사이에 있는 세 개의 팬이 보이는가? 그 팬은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바람을 사용한다. 높은 건물들 사이의 강한 바람은 종종 심각한 문제를 발생시킨다. 그러나 창의적인 사고 덕분에 그것은 건물에 많은 에너지를 가져다준다.

 

어려운 문제가 있는가? 창의적으로 생각해라. 창의적인 사고는 당신에게 훌륭한 답을 줄 수 있다.

 


1) 전치사
between‘~사이에라는 뜻으로 뒤에 A and B의 구조를 취하거나 본문처럼 복수명사()가 올 수 있습니다.

2) 본문의 조동사 can‘~하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뜻으로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3) andcan breakcan turn over를 연결해주지만 중복되는 can은 뒤에서 생략되었습니다.
4) 지시형용사 thosethat의 복수형으로 뒤에 복수 명사가 이어집니다. 따라서 본문에서도 복수명사 fans가 쓰였습니다.
5) 목표 어법: 목적을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의 to부정사
    to make만들기 위하여라고 해석하며 동사 use를 수식합니다.
6) always(항상) usually(주로, 대부분), often(자주), sometimes(가끔)처럼 어떤 일이 얼마나 자주 일어나는지 나타내는 말을
   ‘빈도부사라고 합니다. 이런 빈도부사들은 말하거나 쓸 때 그 위치가 중요한데 문장에 일반 동사가 있는 경우 그 앞에 쓰고,
    be
동사가 있으면 그 뒤에 씁니다.

7) but그러나라는 뜻으로 앞의 내용과 대조되는 결과를 이끌 때 쓰입니다.
8) [thanks to+명사]‘~덕분에라는 뜻입니다.
9) 목표 어법: [수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에게 ....을 주다
    ‘~에게 ...을 해 주다라는 뜻으로 직접 목적어(~)와 간접 목적어(~에게) 두 개의 목적어를 가지는 동사를 수여동사라고 합니다.
   [
수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형태로 씁니다.
   give(
주다), send(보내다), bring(가져다주다), make(만들어주다), tell(말해주다), buy(사주다), show(보여주다), cook(요리해주다),
   teach(
가르쳐주다), ask(묻다) 등의 동사가 이에 해당합니다.

   본문에서 간접 목적어는 각각 the buildings, you이고, 직접 목적어는 a lot of energy, wonderful answers입니다.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2 _ 본문 해석 1/3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2 _ 본문 해석 2/3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2 _ 본문 해석 3/3

 

 

[영어교과서] 중1 YBM 박준언 Special Lesson 2 _본문 해석 및 한줄해석쓰기.docx
0.03MB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2 _ 한줄 해석 쓰기 1/3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2 _ 한줄 해석 쓰기 2/3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2 _ 한줄 해석 쓰기 3/3

 

 

[영어교과서] 중1 YBM 박준언 Special Lesson 2 _본문 해석 및 한줄해석쓰기.docx
0.03MB

 

 

https://nasinclue.tistory.com/1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Lesson 1 _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영어교과서]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1 _ 본문   Believe in Your Dream!  네 꿈을 믿어! 본문 1Teri loves basketball. 1)She always thinks about her dream job—a basketball player. 2)Teri practices, but she d

nasinclue.tistory.com

 

https://nasinclue.tistory.com/2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Lesson 1 _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영어교과서]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1 _ 본문   Believe in Your Dream!  네 꿈을 믿어! 본문 1Teri loves basketball. 1)She always thinks about her dream job—a basketball player. 2)Teri practices, but she d

nasinclue.tistory.com

 

https://nasinclue.tistory.com/3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Lesson 1 _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영어교과서]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1 _ 본문   Believe in Your Dream!  네 꿈을 믿어! 본문 1Teri loves basketball. 1)She always thinks about her dream job—a basketball player. 2)Teri practices, but she d

nasinclue.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