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등영어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8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by 내신솔루션_내신클루 2024. 11. 14.
반응형
SMALL

[ 영어교과서 ] 중1 YBM 박 _ Lesson 8 _ 본문

 

[ 영어교과서 ] 중1 YBM박준언 8과 본문

 

Ubuntu /  우분투

 

본문 1. 

A man 1)from a foreign country lived in an African village. 2)One day, 3)when he 4)was walking in the village, he met a group of children. The children waved 5)and smiled at him brightly. Their smiles 6)made him happy. So the man thought of a game for them. He put candies in a basket and placed it 7)under a tree. Then he said, “Children, 8)run to the basket. The first person there will get all the candies.”

                                                                                                              

 

외국에서 온 어떤 남자가 아프리카의 한 마을에 살았다. 어느 날 그가 마을을 걷고 있을 때 한 무리의 아이들을 만났다. 그 아이들은 그에게 손을 흔들며 밝게 미소 지었다. 그들의 미소는 그를 행복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그 남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 하나를 생각해 냈다. 그는 바구니에 사탕을 담고 그것을 나무 아래에 놓았다. 그러고 나서 그는 얘들아, 바구니까지 달려. 일등한 사람이 모든 사탕을 다 가지는 거야.”

 

1) 전치사 from‘~로부터라는 뜻으로 ‘~에서 온으로 해석합니다.
2) 과거의 특정한 날을 가리켜서 어느 날이라고 할 때 one day를 씁니다.
3) 목표 어법: 때를 나타내는 접속사 when
    이 문장에 쓰인 when은 접속사로 ‘~ 할 때라고 해석합니다.
     when
다음에는 [주어+동사]로 된 절이 이어집니다.
    접속사 when이 이끄는 절은 문장의 앞, 뒤 모두에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when이 이끄는 절이 문장 앞에 왔습니다.
    단, when이 이끄는 절이 문장 앞에 올 때는 when 절이 끝날 때 쉼표(,)를 찍습니다.

    when이 의문사로 쓰일 때는 [when+동사+주어] 순으로 쓰고, ‘언제라고 해석하는 것도 알아두세요.
4) [be동사의 과거형+동사원형-ing]‘~하고 있었다라는 뜻으로 과거의 어떤 때에 진행 중이던 일에 대해 말할 때 씁니다.
5) and는 등위접속사로 주어 The children의 두 개의 동사인 wavedsmiled를 나란히 연결합니다.
6) 목표 어법: [make+목적어+형용사] ~...하게 만들다
    [make+목적어+형용사]‘~...하게 만들다라는 뜻입니다.
    happy
는 목적어 him을 보충 설명하는 목적보어입니다.
    우리말로 ‘~하게라고 해석하지만 형용사를 쓰는 것에 주의합니다.

7) under‘~아래에라는 뜻의 전치사입니다.
    어떤 것보다 더 낮은 위치에 있을 때 under를 씁니다.

8) 주어 없이 동사로 시작하는 문장으로 명령문입니다.

 

본문 2. 

The man drew a line 1)on the ground, and the children stood there. “Ready, set, go!” the man said loudly. But, surprisingly, the children did not race 1)to the basket. They held 2)one another’s hands and ran together. The children arrived at the tree all at the same time and shared the candies. 

 

3)Everyone was happy. The man 4)could not believe his eyes. He went over to them and asked, “Why did you run together?” The children shouted, “Ubuntu!” One girl added, “How can we be happy 5)when others are sad?”

 

그 남자는 땅에 선을 그었고 아이들은 거기에 섰다. “제자리에, 준비, 출발!”이라고 남자가 크게 말했다. 하지만 놀랍게도 아이들은 바구니까지 달려가지 않았다. 그들은 서로의 손을 잡고 함께 달렸다. 아이들은 모두 동시에 나무에 도착했고 사탕을 나눠 먹었다.

 

모두가 행복해했다. 남자는 자신의 눈을 믿을 수 없었다. 그는 그들에게 다가가 너희들은 왜 함께 달렸니?”라고 물었다. 아이들은 우분투!”라고 소리쳤다. 한 소녀는 다른 사람이 슬플 때 어떻게 우리가 행복할 수 있겠어요?”라고 덧붙였다.

 


1) 어떤 것의 표면에 붙어 있는 것을 나타낼 때 전치사
on을 씁니다.
    본문에서는 땅바닥 위에 그림을 그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치사 to어떤 곳으로 가다라는 방향을 나타냅니다.
2) there는 남자가 땅에 그린 선을 가리킵니다.
3) But하지만이라는 뜻으로 앞, 뒤의 내용이 서로 대조될 때 씁니다.
4) surprisingly는 문장 전체를 수식하기 위해 문장 맨 앞에 쓰였습니다.
5) one another서로라는 뜻의 대명사로 둘 이상의 사람이 각자에게 어떤 일을 해주거나
   관계를 맺고 있을 때 쓰는 말입니다
.
    명사이므로 소유격을 만들기 위해서 ‘s를 붙입니다.

6) 주어 They의 동사인 heldran을 등위접속사 and가 나란히 연결합니다.
    본문에서는 과거형 동사끼리 연결되었습니다.

7) everyone모든 사람이라는 뜻이지만 단수 취급합니다.
8) 가능을 나타내는 could는 조동사 can의 과거형입니다.
    could
의 과거형은 could not으로 쓰고 줄여서 couldn’t로 씁니다.

9) 의문사로 시작하는 의문문으로 조동사가 있을 때는 [How+조동사+주어+동사 ~?]의 순으로 씁니다.
    조동사 can에는 동사원형을 써야하므로 be동사의 원형인 be가 쓰였습니다.

10) 목표 어법: 때를 나타내는 접속사 when
    접속사 when‘~할 때’, 혹은 ‘~일 때라는 뜻으로 어떤 일이 일어나는 시간, 때를 가리킬 때 씁니다.
    접속사 다음에는 [주어+동사]로 된 절이 이어집니다.

 

본문 3. 

1)This is a 2)beautiful story about ubuntu. Ubuntu means “I am 3)because we are.” 4)Simply, it means care and love. 5)When we keep the idea of ubuntu, we 6)can all 7)live happy lives. 8)Let’s all practice ubuntu. We are one human family.

 

 

이것은 우분투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이다. 우분투는 우리가 있기 때문에 내가 있다.’라는 뜻이다. 간단하게 그것은 배려와 사랑을 뜻한다. 우리가 우분투 정신을 가질 때 우리 모두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우리 모두 우분투를 실천하자. 우리는 한 인간 가족이다.

 

1) 흐름상 This는 앞의 아프리카 마을의 한 남자와 아이들에 관한 이야기를 가리킵니다.
2) 명사는 형용사의 수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명사 story를 형용사 beautiful이 수식합니다.
3) because‘~ 때문에라는 뜻의 접속사로 이유를 나타냅니다. 접속사이므로 뒤에 [주어+동사]의 절이 이어집니다.
    [참고] because of 뒤에는 주어와 동사가 아닌 명사()가 온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4) simply는 문장 전체를 수식하기 위해 문장 맨 앞에 쓰였습니다.
5) 목표 어법: 때를 나타내는 접속사 when
    when‘~ 할 때라고 해석하며, 접속사입니다. when 다음에는 [주어+동사]로 된 절이 이어집니다.
    접속사 when이 이끄는 절은 문장의 앞, 뒤 모두에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when이 이끄는 절이 문장 앞에 왔습니다.

6) 본문의 조동사 can‘~하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뜻으로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7) live는 동사로 살다라는 뜻이고 lives는 명사 life의 복수형으로 이라는 뜻입니다.
8) [Let’s+동사원형]‘~하자라는 뜻으로 제안을 나타냅니다.

 

[영어교과서] 중1 YBM 박준언 Lesson 8 _본문 해석 및 한줄해석쓰기.docx
0.03MB
[ 영어교과서 ] 중1 YBM 박 _ Lesson 8 _ 본문 해석 1/3
[ 영어교과서 ] 중1 YBM 박 _ Lesson 8 _ 본문 해석 2/3
다운로드
[ 영어교과서 ] 중1 YBM 박 _ Lesson 8 _ 본문 해석 3/3
[ 영어교과서 ] 중1 YBM 박 _ Lesson 8 _ 본문 한줄해석 쓰기 1/3

 

[ 영어교과서 ] 중1 YBM 박 _ Lesson 8 _ 본문 한줄해석 쓰기 2/3

 

[ 영어교과서 ] 중1 YBM 박 _ Lesson 8 _ 본문 한줄해석 쓰기 3/3

 

 

[영어교과서] 중1 YBM 박준언 Lesson 8 _본문 해석 및 한줄해석쓰기.docx
0.03MB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Lesson 7 _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 영어교과서 ] 중1 YBM 박 _ Lesson 7 _ 본문 Gonu: a Korean Folk Game /  고누: 한국의 민속놀이 본문 1 Welcome to the Kim Hongdo section. Kim Hongdo was a famous artist of the 18th century. In his paintings, people 1)dance, fish, stud

nasinclue.tistory.com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Lesson 1 _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영어교과서]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1 _ 본문   Believe in Your Dream!  네 꿈을 믿어! 본문 1Teri loves basketball. 1)She always thinks about her dream job—a basketball player. 2)Teri practices, but she d

nasinclue.tistory.com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Lesson 2 _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영어교과서]  중1 영어 YBM박준언 (시사박) _ Special Lesson 2 _ 본문  제목 _  Think Outside the Box / 창의적으로 생각하라. 본문 1  1)Here is an 2)interesting quiz. 3)Connect all the dots with four straight lines. 4

nasinclue.tistory.com

 

 

중1 영어 YBM 박준언 7과 대화문 (2015개정)

중1 영어 YBM 박준언 (시사박) 7과 Listen&Talk (2015개정)  Listen & Speak 1A. Listen and Check What do Irene and Paul think about Korea?  [Script]1. B: What do you think about Korean people, Irene?           ↳ ~에 대해 어떻게 생

nasinclue.tistory.com

 

 

중1 영어 YBM 박준언 8과 대화문 (2015개정)

중1 영어 YBM 박준언 (시사박) 8과 Listen&Talk (2015개정) Listen & Speak 1A. Listen and Match What are Sumi and Andy going to do today?/ A. 수미와 Andy는 오늘 무엇을 할 건가요?  [Script]1. B: What are you going to do after school,

nasinclue.tistory.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