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 영어 동아이병민 Speacial Lesson 2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제목 : Charlotte’s Web / Charlotte의 거미줄
본문 1
Fern: Hi! My name is Fern. I’m Wilbur’s friend.
Mr. Zuckerman: I’m Fern’s uncle. 1)Call me Mr. Zuckerman.
Mrs. Zuckerman: I’m Mr. Zuckerman’s wife.
Lurvy: I’m Lurvy. I work on Mr. Zuckerman’s farm.
Sheep: I’m sheep. I live on this farm.
Templeton: I’m Templeton. Food is my life!
Goose: My name is Goose. I 2)sit on my eggs.
Gander: You already 3)met my wife. I’m Gander.
Fern: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Fern이에요. 저는 Wilbur의 친구예요.
Mr. Zuckerman: 저는 Fern의 삼촌이에요. Zuckerman이라고 불러 주세요.
Mrs. Zuckerman: 저는 Zuckerman씨의 아내예요.
Lurvy: 저는 Lurvy예요. 저는 Zuckerman씨의 농장에서 일해요.
Sheep: 저는 Sheep이에요. 이 농장에서 살고 있어요.
Templeton: 저는 Templeton이에요. 음식이 곧 제 삶이에요!
Goose: 제 이름은 Goose예요. 저는 알을 품고 있어요.
Gander: 제 아내를 이미 만났군요. 저는 Gander예요.
1) Call me~.는 ‘저를 ~라고 불러 주세요.’라는 뜻으로 자신을 소개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 2) sit on eggs는 ‘(닭 등이)알을 품다’라는 뜻이다. 3) met은 동사 meet의 과거형이다. gander는 ‘수거위’라는 뜻이지만, 이 글에서는 이름으로 쓰였다. 암거위는 goose, 새끼 거위는 gosling이라고 쓴다. |
본문 2
SCENE 1
Wilbur was a little pig on Mr. Zuckerman’s farm.
He 1)was 2)bored and 1)wanted a friend.
But 3)all the other animals were too busy. Then 4)one day, he met a spider.
Wilbur: Hi, there. I’m Wilbur. What’s your name?
Charlotte: My name is Charlotte.
Wilbur: Charlotte. That’s a great name.
Charlotte: Thank you. 5)I agree.
Wilbur: Your web is really cool.
Charlotte: Thank you. Uhmmm. Your tail is... well... really curly.
Wilbur: Thanks! Do you 6)want to be my friend, Charlotte?
Charlotte: Sure. 7)Why not?
Wilbur: Yay!
Wilbur는 Zuckerman씨의 농장에 있는 어린 돼지였다.
그는 지루했고 친구를 만들고 싶어 했다.
하지만 다른 모든 동물들은 너무 바빴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거미를 만났다.
Wilbur: 안녕하세요. 저는 Wilbur예요. 이름이 뭐예요?
Charlotte: 내 이름은 Charlotte이야.
Wilbur: Charlotte. 멋진 이름이네요.
Charlotte: 고마워. 나도 그렇게 생각해.
Wilbur: 거미줄이 정말 멋지네요.
Charlotte: 고마워. 음. 너의 꼬리는⋯ 음⋯ 정말 똘똘 말려 있구나.
Wilbur: 고마워요! 저와 친구가 되지 않을래요, Charlotte?
Charlotte: 물론이지. 왜 안 되겠니?
Wilbur: 야호!
1) 주어 He의 두 과거동사 was와 wanted가 등위접속사 and로 연결됩니다. 2) 주어 He가 ‘지루하게 되는’ 수동관계로 관계로, 수동태가 되도록 be동사 was 뒤에 과거분사 bored가 쓰입니다. (×)boring 3) ‘모든’ 뜻의 all에 ‘나머지 다른’을 뜻하는 the other가 연결되면 ‘all (of) the other~’로 전치사 of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the other가 단수명사를 꾸미면 ‘나머지 다른 하나의’의 뜻이고, 복수명사를 꾸미면 ‘나머지 다른 전체의’의 뜻입니다. 4) 미래의 어느 시기나 과거의 특정한 날을 가리켜서 ‘어느 날’이라고 할 때 one day를 씁니다. 본문에서는 Wilber가 Charlotte를 만난 날을 가리킵니다. 5) 'I agree.'는 '동의해요. 나도 그렇게 생각해'를 뜻하는 표현으로, 'I think so, too.' 'You’re right.' ‘Same here.’ ‘You can say that again.' 'You bet!' 등으로도 나타낼 수 있습니다. 6) want는 목적어 자리에 동사가 올 때 to부정사를 씁니다. to부정사 용법 중 명사적용법입니다. 7) ‘Why not?’은 ‘왜 안 되겠니? = 좋아요!’를 뜻하는 강한 동의의 표현으로, ‘전적으로 동의해요.’ 뜻인 ‘I can't agree with you more.’ ‘I agree completely[quite, fully, totally].’ 등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본문 3
SCENE 2
Wilbur made a new friend. He was very happy. But 1)the other animals didn’t feel 2)the same way.
Templeton: Did he 3)just 4)make friends with that spider?
Goose: I think so. I can’t believe 5)it.
Gander: He doesn’t know anything. He’s 3)just a silly pig.
Templeton: Hey, Wilbur. No one likes spiders.
Wilbur: Huh? 6)I don’t get it. Why?
Goose: She 7)looks scary.
Gander: Yeah. Look at those hairy legs. Eeeewwwwww!
Wilbur: 8)I think she’s beautiful.
Templeton: 8)I think you need glasses.
Wilbur: I have perfect eyes, thank you. She’s beautiful and nice.
Wilbur는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 그는 매우 행복했다. 하지만 다른 동물들은 똑같이 생각하지 않았다.
Templeton: Wilbur가 방금 저 거미와 친구가 된 거니?
Goose: 그런 것 같아. 믿을 수가 없어.
Gander: 그는 아무것도 몰라. 그저 어리석은 돼지일 뿐이야.
Templeton: 이봐, Wilbur. 아무도 거미를 좋아하지 않아.
Wilbur: 네? 이해가 안 돼요. 왜죠?
Goose: 그녀는 무섭게 생겼잖아.
Gander: 그래. 저 텁수룩한 다리를 봐! 으으으!
Wilbur: 저는 그녀가 아름답다고 생각해요.
Templeton: 너는 안경이 필요한 것 같구나.
Wilbur: 걱정은 고맙지만, 내 눈은 좋아요. 그녀는 아름답고 다정해요.
1) the other가 복수명사(animals)를 꾸미면 ‘나머지 다른 전체의’의 뜻입니다. 단수명사를 꾸미면 ‘나머지 다른 하나의’의 뜻으로 쓰입니다. 2) the same way는 ‘같은 방식으로, 똑같이’라는 뜻이지만 이 문장이 접속사 But으로 시작하므로 앞 문장과 대조, 반대 되는 내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앞 문장에서 Wilber는 행복하다고 했지만 다른 동물들은 그렇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3) 첫 번째 just는 ‘방금, 막’의 뜻이고, 두 번째 just는 ‘단지, 그저’의 뜻으로 쓰입니다. 4) make friends with는 ‘~와 친구가 되다’의 뜻으로, 친구는 둘 이상이 있어야 되므로 복수명사 friends를 쓰고 ‘상호복수’로고 칭합니다. 예) shake hands with(~와 악수하다) 5) it은 앞에서 Templeton이 한 말(Wilber가 거미와 친구가 되었다는 것)을 가리킵니다. 6) 동사 get은 ‘이해하다’라는 뜻으로 「I don’t get it.」은 ‘이해가 안 돼,’라고 말할 때 쓰는 표현입니다. 7) [look+형용사]는 ‘~하게 보이다’라는 뜻입니다. look 다음에는 형용사를 쓰는 것에 주의합니다. (×)looks scarily 5) 자기의 생각이나 의견에 대해 말할 때는 [I think+(that)+주어+동사.]를 씁니다. think 뒤에 완전한 절이 이어져 접속사 that이 생략되었습니다. |
본문 4
Sheep: 1)Be nice to the pig. He doesn’t have much time anyway.
Wilbur: 2)What do you mean? I have 3)a lot of time.
Sheep: The farmers 4)give you lots of food. There is a reason for 5)that.
Wilbur: 6)Because they like me?
Sheep: Silly pig. They are preparing you 7)for the Christmas dinner.
Wilbur: Great! I love Christmas and I love dinner.
Templeton: You are the Christmas din....
Goose & Gander: (to Templeton) Shhh! 8)That’s enough. Not 9)another word.
Sheep: 돼지에게 잘해줘. 그는 어쨌든 시간이 많지 않아.
Wilbur: 무슨 말이에요? 저는 시간이 많아요.
Sheep: 농부들이 너에게 많은 음식을 주잖아. 그런 데에는 이유가 있어.
Wilbur: 그들이 저를 좋아하기 때문에요?
Sheep: 어리석은 돼지구나. 그들은 너를 크리스마스 만찬을 위해 준비하고 있어.
Wilbur: 좋네요! 저는 크리스마스도 좋아하고 만찬도 좋아해요.
Templeton: 네가 그 크리스마스 만⋯.
Goose & Gander: (Templeton에게) 쉿! 그쯤 해 둬. 더 이상 말하지 마.
1) ‘Be nice[gentle, kind, tender] to ~’는 ‘~에게 상냥해라.’를 뜻하는 명령문입니다. 2) 상대방이 한 말이 이해가 되지 않아 ‘무슨 뜻으로 한 말이에요?’, ‘그게 무슨 말이에요?’라고 할 때는 「What do you mean (by that)?」이라고 합니다. 3) a lot of는 ‘많은’이라는 뜻으로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모두 앞에서 쓸 수 있습니다. time은 셀 수 없는 명사이므로 much와 바꿀 수 있습니다. 4) ‘~에게 ...을 해 주다’라는 뜻으로 직접 목적어(~을)와 간접 목적어(~에게) 두 개의 목적어를 가지는 동사를 수여동사라고 합니다. [수여동사+간접 목적어+직접 목적어] 형태로 씁니다. give(주다), send(보내다), bring(가져다주다), make(만들어주다), tell(말해주다), buy(사주다), show(보여주다), cook(요리해주다), teach(가르쳐주다), ask(묻다) 등의 동사가 이에 해당합니다. 본문에서 간접 목적어는 you, 직접 목적어는 a lot of food입니다. 5) that은 바로 앞 문장 ‘The farmers give you lots of food.’를 가리킵니다. 6) because는 이유를 설명하는 문장을 이끄는 접속사입니다. 7) ‘prepare A for B’(B에 대해 A를 준비시키다) 표현의 전치사 for입니다. 8)「That’s enough.」는 직역하면 ‘그 정도면 충분하다.’라는 뜻이지만 본문에서는 ‘그쯤 해 둬.’라는 뜻입니다. 9) another는 먼저 말한 것과 다른 것을 가리킬 때 씁니다. 본문에서는 크리스마스 만찬에 대해서 더 이상 말하지 말라는 뜻으로 쓰였습니다. ※ ‘다른 하나의 ~’ another+가산단수명사, 숫자+복수명사; ‘다른’ other+복수명사, 불가산명사; ‘나머지 다른’ the other+단/복수명사 |
'중등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1 영어 YBM 박준언 8과 대화문 (2015개정) (0) | 2024.11.22 |
---|---|
중1 영어 YBM 박준언 7과 대화문 (2015개정) (2) | 2024.11.21 |
중1 영어 동아이병민 Speacial Lesson 1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0) | 2024.11.21 |
중1 영어 동아이병민 8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1) | 2024.11.19 |
중1 영어 동아이병민 7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2) | 2024.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