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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등영어

중2 영어 동아윤정미 7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by 내신솔루션_내신클루 2024. 1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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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2 영어 동아윤정미 7과 본문 분석 및 한줄해석

 

제목 : The Best New Thing / 최고의 새로운 것

내신클루 _ 영어교과서 중2 동아 윤정미 본문

본문 1

Rada lived on a little world, far out in space. She lived there with her father, mother, and brother Jonny. Rada’s father and other people worked on spaceships. Only Rada and Jonny were children, and they were born in space.

One day, Dad told Rada and Jonny, “We’re going back to Earth tomorrow.”

Rada and Jonny looked at Dad in surprise and floated towards him. Rada asked Dad, “What’s it like on Earth?”

Everything is different there. For example, the sky is blue,” answered Dad.

 

 

Rada는 먼 우주의 작은 세계에 살았다. 그녀는 아빠와 엄마, 그리고 남동생 Jonny와 함께 그곳에 살았다. Rada의 아빠와 다른 사람들은 우주선에서 일했다. RadaJonny만 아이들이었고, 그들은 우주에서 태어났다.

어느 날, 아빠가 RadaJonny에게 우리는 내일 지구로 돌아갈 거야.”라고 말했다.

RadaJonny는 깜짝 놀라 아빠를 바라보았고 그를 향해 둥둥 떠서 갔다. Rada지구는 어떤 곳인가요?”라고 아빠에게 물었다.

그곳에서는 모든 것이 다르단다. 예를 들어, 하늘이 파란색이지.”라고 아빠가 대답했다.

 


 
far out in space a little world를 부연 설명해주는 내용으로 둘은 콤마(,)로 연결되어 있다. 

    이 콤마는 동격의 콤마 역할을 한다.

 there는 앞 문장의 a little world, far out in space를 가리킨다.

 they Rada and Jonny를 가리키며, be born 태어나다라는 의미이다.

 인용 부호(따옴표)를 이용해 다른 사람이 말한 내용을 그대로 전달하고 있는 직접화법으로,

     이 문장을 간접화법으로 바꾸면 One day, Dad told Rada and Jonny that they were going back to Earth the next day.

     된다. 또한 본문에서 쓰인 are going <be동사+-ing>의 형태로 가까운 미래의 일을 나타내고 있다.

 동사 looked floated가 과거시제로 병렬구조를 이루고 있다. in surprise 놀라서라는 의미이며,

    문장 마지막의 him Dad를 가리킨다.

 What’s it like -? ‘-은 어떤가요?’라는 의미로 How’s it -?으로 바꿔 쓸 수 있다.

 Everything 모든 것이란 의미이지만 항상 단수 취급을 하므로 동사도 단수동사 is가 사용되었다.

     there Earth를 가리킨다.

 인용문을 먼저 쓰고 뒤이어 ‘-가 말했다라는 내용이 이어질 때 주어(Dad)와 동사(answered)의 순서를 바꿔 쓴다.

 

 

 

“I’ve never seen a blue sky,” said Jonny.

“The sky is always black here,” said Rada.

 

전 한 번도 파란 하늘을 본 적이 없어요.”라고 Jonny가 말했다.

여기는 하늘이 항상 검은색이잖아요.”라고 Rada가 말했다.

 

 

 

 목표어법: 현재완료

    I’veI have의 축약형으로, have never seen은 현재완료(have+p.p.)시제의 부정형이다.

    본문에서 쓰인 have never seen은 현재완료의 <경험>을 나타내어 한 번도 본 적이 없음을 나타낸다.

    현재완료의 부정은 이처럼 have와 과거분사 사이에 not이나 never를 써서 표현하며, nevernot 보다

    강한 부정의 의미를 나타낸다.

always는 빈도부사로 항상이라는 뜻이며 be동사 is의 뒤에 위치한다.

 

 

 

 

GRAMMAR 

현재완료 시제

과거시제는 이미 지나간 과거의 동작이나 상태만을 나타내는 반면, 현재완료는 과거에 시작된 일이

현재까지 영향을 미칠 때 사용한다.

현재완료는 have[has]+과거분사의 형태로 쓰이며, 완료, 경험, 계속, 결과의 의미를 갖는다.

 

1. 계속: 과거에 시작된 어떤 상태나 동작의 계속을 나타내며 for, since와 함께 쓰인다.

ex) We have lived here since last year. 우리는 작년부터 여기에 살았다. (지금도 살고 있다.)

2. 완료: 현재를 시점으로 하는 동작의 완료를 나타내며 just, already 등의 부사와 함께 쓰인다.

ex) I have just finished my homework. 난 숙제를 방금 막 끝냈다.

3. 경험: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경험을 나타내며 ever, never, once, before 등과 함께 쓰인다.

ex) She has never read this book before. 그녀는 이 책을 읽어 본 적이 없다.

4. 결과: 과거에 일어난 사건의 결과가 현재까지 영향을 미치는 상황을 나타낸다.

ex) I have lost my car key. 나는 자동차 열쇠를 잃어버렸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찾지 못했다.)

* yesterday, last week, two year ago 등과 같이 과거의 시점을 나타내는 표현은 현재완료와 함께 쓰일 수 없다.

 

 

 

본문 2

“You don’t have to wear your big heavy space suits because there is air everywhere. It’s also hard to jump there because Earth pulls you down,” said Dad.

 

그곳에는 어디에나 공기가 있기 때문에 크고 무거운 우주복을 입을 필요가 없단다. 또한 지구가 너희를 끌어당기기 때문에 그곳에서는 점프하는 것도 어렵단다.”라고 아빠가 말했다.

 

 

 

 <don’t have to + 동사원형> ‘-할 필요가 없다’라는 의미로 <don’t need to + 동사원형>으로 바꿔 쓸 수 있다.

because는 이유를 나타내는 접속사로 뒤에는 주어와 동사를 갖춘 완전한 절 형태가 온다.

    <there is/are + 명사>‘-이 있다라는 뜻으로 뒤에 오는 명사가 본문에서는 셀 수 없는 명사인 air이므로

   동사도 단수동사 is가 왔다.

목표어법: 가주어 it

    It은 가주어이고 to jump 이하가 진주어인 구문으로, 진주어가 너무 길어져 뒤로 보내고

   주어 자리에 가짜 주어인 it을 둔 경우이다. 본래 문장은 To jump there is also hard.이다. 가주어 it은 따로 해석하지 않는다.

   [본문] It is also hard + to jump there ~

         가주어                    진주어

because가 이끄는 절에서 동사 pull down‘-을 끌어내리다라는 뜻의 구동사로,

    구동사는 동사와 부사가 합쳐진 형태를 말한다. 본문에서처럼 구동사의 목적어가 대명사(you)인 경우

     <동사+목적어+부사>의 어순으로 써야 한다.

 

이유를 나타내는 접속사

1. because

e.g. Because she had a stomachache, she couldn’t go to school. 그녀는 배가 아파서 학교에 갈 수 없었다.

cf. because of는 전치사로 because와 뜻은 같지만 뒤에 명사나 동명사 상당어구가 온다.

e.g. Because of her stomachache, she couldn’t go to school. 복통 때문에 그녀는 학교에 갈 수 없었다.

2. since

e.g. I can’t afford it since I don’t have money. 나는 돈이 없기 때문에 그것을 살 여유가 없다.

3. as

e.g. As you were out, I left a message. 네가 나가고 없었기 때문에 내가 메시지를 남겼다.


구동사 

동사+부사의 형태인 구동사는 동사의 의미를 부사가 강조하여 또 다른 동사의 의미를 갖게 된다. 또한 목적어에 따라서 목적어의 위치가 달라지는 특징이 있다.

 목적어가 대명사일 경우: 동사+대명사+부사turn it on (O) / turn on it (X)

 목적어가 명사일 경우: 동사+명사+부사, 동사+부사+명사turn the TV on (O) / turn on the TV (O)

* 구동사의 종류

 come back: 돌아오다 get on[off]: 타다[내리다] turn around: 돌다 run away: 도망가다 take off: 떼어내다, 이륙하다 wake up: 일어나다 fill out: 채우다 throw away: 버리다

 

GRAMMAR 

가주어 – 진주어

1. It - to부정사영어는 주어 부분이 길어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주어 역할을 하는 to부정사를 뒤로 보내고

   가짜 주어인 it을 주어 자리에 쓴다. 가짜 주어인 it을 가주어, to부정사를 진주어라고 하며, 이 때 가주어인 it은 해석하지 않는다.

   e.g. To go on a picnic is fun. It is fun to go on a picnic.

          소풍을 가는 것은 즐겁다. (to go on a picnic이 진주어)

    cf. 문장의 주어와 to부정사의 행위의 주체가 다를 경우에 to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를 사용하는데

         <for+목적격>으로 to부정사 앞에 나타낸다.

        단,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는 형용사가 쓰일 경우에만 <of+목적격>으로 의미상의 주어를 표시한다.

   e.g. Also, it was hard for Rick to sit in a wheelchair for such a long time.

                                              to sit의 의미상의 주어

    (또한, Rick이 그렇게 오랜 시간 동안 휠체어에 앉아 있는 것도 힘든 일이었다)

         It is kind of you to say so. (그렇게 말해주다니 너는 친절하구나.)

                              to say의 의미상의 주어

 

2. It that

   명사절을 이끄는 that절 역시 주어 자리에 쓰이기에 너무 길기 때문에 가주어 It을 두고 진주어인 that절은 뒤로 보낸다.

   e.g. That he met Sara yesterday was true.

           → It was true that he met Sara yesterday.

           그가 어제 사라를 만난 것은 사실이다. (that he met Sara yesterday가 진주어)

 

 

본문 3

“What else?” asked Rada.

There are hills, and they are covered with soft green grass. You can roll down the hills,” answered Mom.

“Dad, have you ever rolled down a hill?” asked Rada.

“Yes, it’s really amazing!” answered Dad.

Jonny was thirsty, so he opened a milk container and shook it. The milk floated in the air and formed balls. Jonny swallowed the balls.

“Jonny, if you drink milk that way on Earth, you’ll get wet,” said Mom.

 

그 밖에 또 뭐가 있어요?”라고 Rada가 물었다.

언덕들이 있는데 부드러운 초록색 잔디로 뒤덮여 있단다. 언덕을 굴러 내려갈 수도 있어.”라고 엄마가 대답했다.

아빠, 언덕을 굴러 내려가 보신 적 있어요?”라고 Rada가 물었다.

그래, 정말 굉장해!”라고 아빠가 대답했다.

Jonny는 목이 말라서 우유 용기를 열어 그것을 흔들었다. 우유가 공기 중으로 떠서 방울을 형성했다. Jonny는 그 방울들을 삼켰다.

“Jonny, 지구에서 그런 식으로 우유를 마시면 너는 젖을 거야.”라고 엄마가 말했다.

 

 

 <there is/are + 명사> ‘-이 있다’라는 뜻으로 뒤에 오는 명사가 본문에서는 복수명사 hills이므로 동사도 복수동사 are가 왔다.

주어인 theyhills를 가리키며, 동사 be covered with‘-으로 뒤덮여 있다라는 뜻이다.

목표어법: 현재완료

   <Have you ever + 과거분사?>는 현재완료 시제 의문문으로, have rolled는 현재완료의 <경험>을 나타내고 있다.

   ‘-해본 적이 있나요?’라는 의미이며 부사 ever를 써서어느 때고, 한번이라도의 뜻을 나타낸다.

동사 openedshook가 과거시제로 병렬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it은 바로 앞에 언급된 a milk container를 가리킨다.

if는 조건의 부사절을 이끄는 접속사로 만약 라면이란 뜻을 나타내며 뒤로는 주어(you)와 동사(drink)를 갖춘 완전한 절이 온다.

    조건의 부사절에서는 미래의 의미를 나타낼 때 현재시제를 사용하므로 현재동사 drink를 썼음에 유의한다.

that way그런 방식으로라는 의미로 문맥상 우유 용기를 열어 흔들어서 우유 방울을 만들어 마시는 방식을 가리킨다.

<get+형용사>‘-한 상태가 되다라는 의미로, get wet젖다라는 뜻이다.

 

 

본문 4

The spaceship finally landed.

“Dad, it’s difficult to walk on Earth,” said Rada.

“I know. Earth is pulling you down,” said Dad.

Rada and Jonny couldn’t float anymore. That was the first new thing.

“What’s that sound?” asked Rada.

“A bird is singing,” said Mom.

“I’ve never heard a bird sing,” said Rada.

“And I’ve never felt the wind,” said Jonny.

These were all new things.

 

우주선이 마침내 착륙했다.

아빠, 지구에서는 걷는 것이 어려워요.”라고 Rada가 말했다.

그래. 지구가 너를 끌어당기고 있거든.”라고 아빠가 말했다.

RadaJonny는 더 이상 떠다닐 수 없었다. 그것이 첫 번째 새로운 것이었다.

저건 무슨 소리죠?”라고 Rada가 물었다.

새가 노래하고 있어.”라고 엄마가 말했다.

저는 새가 노래하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전혀 없어요.”라고 Rada가 말했다.

그리고 저는 바람을 느껴 본 적도 전혀 없어요.”라고 Jonny가 말했다.

이러한 것들이 모두 새로운 것들이었다.

 

 

 finally ‘마침내, 결국’이란 뜻의 부사로 eventually, in the end, at last 등과 비슷한 표현이다.

    land는 동사로 쓰이면 ‘착륙하다’라는 뜻이다.

목표어법: 가주어 it

    it은 가주어이고 to walk 이하가 진주어인 구문으로, 진주어가 너무 길어져 뒤로 보내고

    주어 자리에 가짜 주어인 it을 둔 경우이다. 본래 문장은 To walk on Earth is difficult.이다.

    가주어 it은 따로 해석하지 않는다.

    [본문] It is difficult + to walk on Earth.

            가주어                진주어

pull down‘-을 끌어내리다라는 뜻의 구동사로, 구동사는 동사와 부사가 합쳐진 형태를 말한다.

    본문에서처럼 구동사의 목적어가 대명사(you)인 경우 <동사+목적어+부사>의 어순으로 써야 한다.

not anymore더 이상 이 아닌이란 뜻으로, not any longerno longer/more로 바꿔 쓸 수 있다.

    [본문] Rada and Jonny couldn’t float anymore.

             = Rada and Jonny couldn’t float any longer.

             = Rada and Jonny could no longer/more float.

That은 대명사로 앞 문장의 내용, 더 이상 떠다닐 수 없다는 사실을 가리킨다.

목표어법: 현재완료

    have never heardhave never felt는 모두 현재완료(have+p.p.)시제의 부정형으로,

    현재완료의 <경험>을 나타내어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음/한 번도 느껴 본 적이 없음을 나타낸다.

    hear듣다라는 뜻의 지각동사로 본문에서는 <hear+목적어+목적격보어>의 형태로 사용되어

    ‘-...하는 것을 듣다라고 해석한다. 목적격 보어자리에 동사원형(sing)이 사용되었다.

These는 앞서 언급된 내용, Rada가 새가 노래하는 것을 듣는 것과 Jonny가 바람을 느끼는 것을 가리킨다.

 

 

Rada and Jonny ran up the nearest hill. At the top, they looked at each other and laughed. Then they lay down on the soft green grass and rolled down the hill. That was their secret!

This is the best new thing of all!” shouted Rada and Jonny.

And they ran up to the top of the hill again.

RadaJonny는 가장 가까운 언덕을 뛰어 올라갔다. 꼭대기에서, 그들은 서로를 쳐다보고 웃었다. 그러고 나서 그들은 부드러운 초록 잔디에 누워서 언덕 아래로 굴러 내려갔다. 그것이 그들의 비밀이었다!

이것이 모든 것들 중에서 최고의 새로운 것이에요!”라고 RadaJonny는 외쳤다.

그리고 그들은 언덕 꼭대기로 다시 뛰어 올라갔다.

 

 

 

 동사 looked laughed가 과거시제로 병렬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each other ‘서로’라는 뜻이다.

과거동사 layrolled가 등위접속사 and를 두고 병렬구조를 이루고 있다.

    lay눕다라는 뜻의 자동사 lie의 과거형으로 <lie-lay-lain>으로 변화한다.

 

 * 혼동하기 쉬운 동사 lie

구분 현재 과거 과거분사
거짓말하다 lie lied lied
눕다 lie lay lain
놓다 lay laid laid

   e.g. Don't lie on the ground. 땅에 눕지 마라.She lays the book on the desk. 그녀는 책상 위에 책을 놓는다.

This는 앞서 언급된 잔디에 누워서 언덕 아래로 굴러 내려가는 것을 의미한다.

 

 

 

 

 

중2 영어 동아윤정미 7과 대화문 해석 및 한줄쓰기

[영어교과서] 중2동아윤정미 _ Lesson 7 _ Listen & Talk1. B: ①Did you hear about the first spaceship ②that went into space?G: No, I didn’t. ③I’m curious about it.B: This is a poster of the spaceship.G: Really? I want to buy it.B:

nasinclue.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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